로고

[시흥시] 7월 20일부터 ‘청년 통통 릴레이 버스킹’

“청년예술인 모여라”

손기천 기자 | 기사입력 2024/07/08 [10:14]

[시흥시] 7월 20일부터 ‘청년 통통 릴레이 버스킹’

“청년예술인 모여라”

손기천 기자 | 입력 : 2024/07/08 [10:14]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청년문화 예술 활성화의 일환으로 청년 통통 릴레이 버스킹을 오는 720일부터 105일까지 매주 토요일 저녁 7시에 거북섬 웨이브파크 광장 일대에서 진행한다.

 

▲ 시흥시 청년통통 릴레이 버스킹  © 손기천 기자


청년 통통 릴레이 버스킹은 공연무대를 갈망하는 관내 공연예술가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공연예술 활동을 꿈꾸는 신진 청년 예술인을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관내ㆍ외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청년 예술인이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주는 데 목적이 있다.

 

버스킹 공연은 디제이 쇼 신진 청년예술인 공연 지역 청년예술인 공연 레크리에이션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진행된다.

 

공연은 관객 참여형으로, 예술가들과 관객들이 직접 소통하는 쌍방향 형태로 진행된다.

 

특히 기존 밴드나 보컬에 그치는 획일화된 공연의 형태에서 벗어나 가야금 병창, 매직쇼, 힙합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버스킹을 원하는 관내 예술인 혹은 단체의 경우 신청서 링크(https://naver.me/F5DG1Xg1)를 통해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 중 선발된 신진예술인들은 본 공연 전 자신만의 무대를 선보이는 서브공연을 통해 공연 경험을 쌓고, 관내 공연 예술가로서 자리매김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청년 통통 릴레이 버스킹은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 사항은 시흥시 청년청소년과(031-310-3694)로 하면 된다.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 손기천 기자

www.kwtotalnews.kr

공정한 언론 진실된보도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