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물놀이형 수경시설 83곳 관리 실태 집중 점검

시흥시 관내에는 총 83개소의 물놀이형 수경시설이 설치ㆍ운영되고 있다

손기천 기자 | 기사입력 2024/07/08 [10:1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시흥시, 물놀이형 수경시설 83곳 관리 실태 집중 점검
시흥시 관내에는 총 83개소의 물놀이형 수경시설이 설치ㆍ운영되고 있다
손기천 기자 기사입력  2024/07/08 [10:12]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오는 8월 말까지 물놀이형 수경시설에 대한 집중 점검을 시행한다.

 

▲ 시흥시, 공원·아파트 등 물놀이형 수경시설 집중 관리 실태 점검  © 손기천 기자

 

물놀이형 수경시설은 수돗물과 지하수 등을 저장ㆍ순환해 이용하는 분수, 연못, 폭포, 실개천 등으로 활용하는 인공 시설물로, 이용자가 직접 물놀이할 수 있도록 설치된 시설이다.

 

현재 시흥시 관내에는 총 83개소의 물놀이형 수경시설이 설치ㆍ운영되고 있다.

 

이번 점검은 신규 및 이용자가 많은 시설을 중심으로 실시되며, 시설 설치ㆍ운영 신고 여부와 수질기준ㆍ관리 기준 준수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확인할 예정이다.

 

물놀이형 수경시설의 운영ㆍ관리자는 운영 기간 중 15일마다 한 번 이상, 4개 항목(수소이온농도(pH), 탁도, 대장균, 유리잔류염소)에 대해 수질검사를 해야 한다.

 

또한, 저류조를 주 1회 이상 청소하거나 용수를 주 1회 이상 교체하고, 소독제를 저류조에 투입하거나 소독시설을 관리해야 한다.

 

시는 점검 과정에서 수질기준을 초과하거나 안전 및 청소가 불량한 수경시설은 즉시 개방을 중단시키고, 소독 또는 청소ㆍ용수 교체 등 조치가 완료된 후 재검사 결과에 따라 시설을 재개방할 방침이다.

 

시흥시 환경정책과 관계자는 더운 여름철 시민들이 안심하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하겠다라고 말하며, 이용자들에게도 안전한 물놀이를 위한 이용 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 손기천 기자

www.kwtotalnews.kr

공정한 언론 진실된보도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장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원종합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