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의회(의장 고재창)는 9일 위원회실에서 제278회 태백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보건소, 세무과, 회계과, 민원과, 복지정책과, 사회복지과, 탄소중립과, 경제과 등 8개 부서에 대한 2024년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를 받았다.
▲ 태백시의회, 제27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사진제공=태백시의회) © 염윤선 기자
|
복지정책과, 사회복지과, 탄소중립과, 경제과 등 8개 부서에 대한 2024년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를 받았다.
김재욱 의원은 공공심야어린이병원사업에 대하여 “병원 이용에 주민들이 불편이 없도록 전문의 유치에 적극적으로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최미영 의원은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 사업에 대하여 “우리 지역에 맞는 특색있는 답례품 발굴을 통해 기부 모금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홍지영 의원은 “지방세입 목표 달성을 위해 하반기에는 좀 더 체계적인 부과·징수 등의 업무추진을 해줄 것”을 주문했다.
심창보 의원은 “건강생활지원센터의 위치를 주민들이 알 수 있도록 현수막 게첨, 센터 앞 안내판 설치 등의 방법으로 홍보를 잘해줄 것”을 당부했다.
정연태 의원은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의 상반기 저조한 추진 상황을 지적하며, 신속한 사업추진을 통해 지역 내 장애인의 건강관리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이경숙 의원은 태백시 첫생명맞이&아이키움센터 건립사업에 대하여 “향후 50년, 100년을 내다보고 부실 공사가 없도록 공사에 철저를 기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고재창 의장은 보호자 없는 병실 운영에 대하여 “병실이 부족해 지역주민이 다른 지역 시설에 입소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당초 계획한 55병상보다 더 많은 병상이 운영될 수 있도록 필요 인력양성 및 도비 확보 등 필요한 모든 제반 사항을 지금부터 철저하게 준비하여 줄 것”을 주문했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