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태백시] 태백시의회, 제27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염윤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7/09 [14:16]

[태백시] 태백시의회, 제27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염윤선 기자 | 입력 : 2024/07/09 [14:16]

태백시의회(의장 고재창)9일 위원회실에서 제278회 태백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보건소, 세무과, 회계과, 민원과복지정책과사회복지과탄소중립과경제과 등 8개 부서에 대한 2024년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를 받았다.

 

▲ 태백시의회, 제27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사진제공=태백시의회)  © 염윤선 기자


복지정책과, 사회복지과, 탄소중립과, 경제과 등 8개 부서에 대한 2024년도 주요업무 추진상황 보고를 받았다.

   

김재욱 의원은 공공심야어린이병원사업에 대하여 병원 이용에 주민들이 불편이 없도록 전문의 유치에 적극적으로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최미영 의원은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 사업에 대하여 우리 지역에 맞는 특색있는 답례품 발굴을 통해 기부 모금이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홍지영 의원은 지방세입 목표 달성을 위해 하반기에는 좀 더 체계적인 부과·징수 등의 업무추진을 해줄 것을 주문했다.

 

심창보 의원은 건강생활지원센터의 위치를 주민들이 알 수 있도록 현수막 게첨, 센터 앞 안내판 설치 등의 방법으로 홍보를 잘해줄 것을 당부했다.

 

정연태 의원은 지역사회중심재활사업의 상반기 저조한 추진 상황을 지적하며, 신속한 사업추진을 통해 지역 내 장애인의 건강관리에 힘써 줄 것을 당부했다.

 

이경숙 의원은 태백시 첫생명맞이&아이키움센터 건립사업에 대하여 향후 50, 100년을 내다보고 부실 공사가 없도록 공사에 철저를 기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고재창 의장은 보호자 없는 병실 운영에 대하여 병실이 부족해 지역주민이 다른 지역 시설에 입소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당초 계획한 55병상보다 더 많은 병상이 운영될 수 있도록 필요 인력양성 및 도비 확보 등 필요한 모든 제반 사항을 지금부터 철저하게 준비하여 줄 것을 주문했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