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정선군] 고한구공탄시장, 주말야시장으로 고한의 밤을 밝힌다

염윤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7/09 [13:4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정선군] 고한구공탄시장, 주말야시장으로 고한의 밤을 밝힌다
염윤선 기자 기사입력  2024/07/09 [13:45]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선 고한구공탄시장(회장 유미자)에서는 고한의 밤을 밝힐 주말야시장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 정선군 고한구공탄야시장  © 염윤선 기자

  

고한구공탄시장 상인회가 주관하는 주말야시장은 지난해 다양한 맛과 멋을 선보이며 성공적인 운영으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 강원도 공모사업2년차 사업으로 선정되어 오는 712일부터 2주간 시범운영 후 726일부터 97일까지 매주 금·토요일 정식 운영을 통해고한의 밤을 밝히며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지역 대표 축제인 야생화 축제기간에는 야시장이 상시 운영 될 예정이며 해당 기간에 맞물려 야생화마을 고한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와 함께 진행하는 구공탄맥주축제 및 체험존운영이 81일부터 4일간 구공탄야시장과 함께 진행돼 고한읍을 찾아오는 관광객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고한구공탄시장은 재래전통시장의 모습에서 최근 문화 관광형 시장으로 탈바꿈하고 주변의 경관 및 내부 리모델링으로 새로운 관광명소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야생화마을에서 고한의 밤을 밝히다를 슬로건으로 다채로운 먹거리 및 문화놀이터·SNS이벤트·노래자랑 등 관광객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공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유미자 고한구공탄시장상인회장은 "이번 주말야시장 개장을 통해 지역주민과 관광객들이 우리 지역에 애정과 관심을 많이 가지는 계기가 될 수 있길 바라며, 경기침체와 물가상승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에 관광객을 유치하고 지역상권 활성화 제고를 위해 마련된 만큼 많은 관광객이 방문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것"이라고 전했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원종합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