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영월군]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옹달샘’ 1차 기관장간담회 개최

염윤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7/10 [12:05]

[영월군]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옹달샘’ 1차 기관장간담회 개최

염윤선 기자 | 입력 : 2024/07/10 [12:05]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도균)은 지난 6() ‘2024년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1차 기관장간담회를 문화의집 2층 대강의실에서 진행했다.

   

▲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옹달샘’ 1차 기관장간담회 (사진제공=영월군)               © 염윤선 기자

  

청소년운영위원회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하여 운영되는 청소년자치기구이자 청소년의사결정기구로 현재 총 10명의 청소년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반기 지역 축제 참여 및 매월 정기회의를 통해 지역 청소년들과 기관의 유기적인 관계를 위해 힘쓰고 있다.

 

이번 기관장간담회에서는 제6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옹달샘의 상반기 활동실적과 하반기 활동 계획을 공유하고 기관장과의 대화를 통한 청소년 위원 의견 청취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기관 운영 및 프로그램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도 가졌다.

 

청소년들의 의견에는 활동 청소년에 대한 교통비 지원”, “기관 내 음료·간식 자판기 설치”, “기관 자체 시설을 이용하는 스포츠대회 및 올빼미캠프 등의 프로그램등의 다양한 제안이 있었다.

  

영월군청소년문화의집 김도균 관장은 문화의집의 시설 및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위해 제안한 청소년운영위원회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여 청소년을 위한 기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