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동(洞)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역량 강화 교육’

촘촘한 복지지원 주력

손기천 기자 | 기사입력 2024/07/30 [10:5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시흥시, 동(洞)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역량 강화 교육’
촘촘한 복지지원 주력
손기천 기자 기사입력  2024/07/30 [10:55]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지난 26일 시청 글로벌센터에서 20개 동 맞춤형복지팀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고를 위해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 동(洞)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역량 강화 교육  © 손기천 기자


이번 교육은 하반기 정기인사에 따른 인력변동 상황을 반영해, 동 맞춤형복지팀의 업무 안정화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개요 및 추진 방향 등 매뉴얼 복지위기 알림 앱 운영 안내 간호직 공무원의 역할 등으로 구성됐다.

 

이상익 시흥시 복지정책과장은 복지ㆍ건강서비스 업무 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통해 주민 실생활에 밀접한 복지 서비스를 지원하고, 시민의 복지 체감도를 향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시흥시는 민관 보건복지 제공 인력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역량 강화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동 맞춤형복지팀 모니터링 및 컨설팅 추진 등 내실 있는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상익 복지정책과장은 복지 및 건강서비스 업무 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통해 주민 실생활에 밀접한 복지 서비스를 지원하고, 시민의 복지 체감도를 향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 손기천 기자

www.kwtotalnews.kr

공정한 언론 진실된보도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장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원종합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