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가 추석을 맞아 진행한 「짜니와 래요」 카카오톡 이모티콘 배포 이벤트가 뜨거운 호응 속에 3분 만에 전량 소진되며 마무리되었다.
속초시는 지난 9월 10일 오후 2시부터 속초시 공식 카카오톡 채널의 기존 친구와 홍보를 통해 유입된 신규 친구를 포함해 선착순 25,000명에게 시 캐릭터인 ‘짜니와 래요’ 이모티콘을 무료로 배포했다. 배포는 시작 3분 만인 오후 2시 3분에 25,000개의 이모티콘이 모두 소진되며 종료되었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이벤트에서는 추석을 맞아 지인들과 명절 인사를 나눌 때 속초시 캐릭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추석 관련 이모티콘을 포함한 16개의 이모티콘이 배포되었다. 이모티콘은 내려받은 날로부터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SNS를 활용한 적극적인 이벤트와 나날이 높아지는 시 캐릭터의 인기에 힘입어 속초시 카카오 채널 친구 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배 이상 급증했다. 속초시는 이를 통해 다양한 시정 소식과 유용한 정보, 모바일 시정 소식지 등을 전송하는 등 효율적인 시정 홍보를 전개할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속초시 캐릭터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신 덕분에 이벤트가 성공리에 마무리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시민들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적극적인 이벤트를 전개하며 홍보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전했다.
강원종합뉴스 영동취재본부 송은조 기자 <저작권자 ⓒ 강원종합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은조 강원영동취재본부(강릉,속초,고성,양양)취재부장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