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경기도, 9월 27~28일 민방위대 창설기념식과 평화안보 한마당 개최

9월 27일, 경기도북부청사 앞 금오경관광장에서 제49주년 민방위대 창설기념식 개최

손기천 기자 | 기사입력 2024/09/20 [11:43]

경기도, 9월 27~28일 민방위대 창설기념식과 평화안보 한마당 개최

9월 27일, 경기도북부청사 앞 금오경관광장에서 제49주년 민방위대 창설기념식 개최

손기천 기자 | 입력 : 2024/09/20 [11:43]

경기도는 9월 27일과 28일 이틀간 경기도민방위대 창설을 기념한 ‘제49주년 민방위대 창설기념식’과 ‘2024년 경기 평화안보 한마당’을 경기도북부청사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 행사포스터  © 손기천 기자

 

행사는 ‘안보가 있다, 평화를 잇다’라는 슬로건 아래 민방위대의 역할과 의미를 되새기고 한마당 축제를 통해 국가 수호를 위해 헌신하는 영웅들을 기리고, 평화를 이어나가겠다는 계획이다.

 

9월 27일 오전에는 경기도청 북부청사 앞 금오경관광장에서 민방위 업무 유공자 포상 수여, 축하공연, 민방위대장(원) 및 관계자 격려 등 제49주년 민방위대 창설기념식이 진행된다.

 

▲ 리플렛(앞)  © 손기천 기자

 

오후에는 ‘접경지역 비상대비 협의회’에서 북핵 및 드론 등 급변하는 안보위협으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경기 평화안보 세미나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드론의 위협과 대응방안에 대한 논의와 북한의 미사일, 핵 등의 공격 시 접경지역 주민보호를 위한 주민대피와 대피시설 구축에 대한 토론을 위해 마련됐다.

 

이와 함께 27일과 28일 양일간 북부청사 앞 왕복 6차선 도로에서 펼쳐지는 ′24년 평화안보 한마당 행사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석가능한 프로그램으로 평화, 안보를 생생히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 체험, 공연 등으로 구성했다.

 

▲ 리플렛(뒤)  © 손기천 기자

 

군 장비 전시에는 국방부 유해발굴단, 해병대 2사단, 공군 제10전투비행단, 육군 8기동사단이 참가한다.

 

우리 군 핵심 전력인 K2 전차, K9 자주포 등 총 60여 종에 달하는 육․해․공 군 장비가 전시되고 장비를 직접 체험할 수 있어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한국전쟁 유해발굴 사진 및 유품 전시와 함께 군악대 공연을 비롯한 댄스, 뮤지컬 공연 및 태권도 시범 공연이 펼쳐지고 소방 안전체험, 소프트건 체험, 태극기 만들기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엄기만 경기도 비상기획담당관은 “2024년은 정전협정 70주년 직후 새롭게 출발하는 한 해로, 국가 수호를 위해 헌신하신 영웅들을 기리고 이 땅의 평화를 이어나가겠다는 의지를 행사를 통해 보여드리겠다”며 “평화와 안보에 관심이 있는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 손기천 기자

www.kwtotalnews.kr

공정한 언론 진실된보도 강원종합뉴스 경기총괄취재국장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