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군] 복합문화센터(평생학습관·어린이도서관) 개관

김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4/10/23 [19:31]

[홍천군] 복합문화센터(평생학습관·어린이도서관) 개관

김재우 기자 | 입력 : 2024/10/23 [19:31]

홍천군은 오는 112일 홍천읍 연봉리(홍천읍 열산골길 10)에 평생학습관과 어린이도서관을 개관한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홍천군)  © 김재우 기자

 

복합문화센터는 2019년 1월에 착공, 82억 7천8백만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연 면적 2400.35㎡, 지하 1층, 지상 2층 규모로 준공되었다.

 

평생학습관은 1층에 사무실, 강당, 강의실 4개소가 있으며, 2층은 요리강의실, 건강문화 강의실 다목적실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11월부터 본격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천아트, 플라워 홈스타일링, 라탄공예, 조향사 직업체험, 하모니카,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 등 14개 프로그램을 선정하였으며,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을 위해 추가 선정할 계획이다.

 

어린이도서관은 1층에 유아 자료실, 수유실, 북스텝, 보존서고가 있고, 2층은 어린이 자료실, 안내데스크, 휴게 열람공간 등을 갖추고 있다.

 

도서관 장서는 유아 도서, 아동서, 영어 도서 등 총 1만여 권의 도서가 비치되어 있다.

 

또한 어린이용 학습 놀이 콘텐츠와 영어 동화, 한글 동화를 ICT(정보통신기술)로 만나볼 수 있으며, 어린이 맞춤형의 편안하고 아늑한 공간 구성으로 책과 함께하는 휴식과 소통의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복합문화센터 개관식은 제10회 홍천군 평생학습축제 및 제6회 홍천 책축제와 함께 오는 11월 2일 10시 30분 복합문화센터 일원에서 테이프 커팅을 시작으로 진행된다. 30여 개의 체험 프로그램과 플리마켓, 특별강연, 평생학습 동아리 버스킹 그림책 캠핑 도서관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별강연은 “도전하지 않는 것이 부끄러운 것이다”라는 주제로 전 대통령 경호원이자 현재는 방송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최영재님을 초청하여 삶의 철학을 들여다 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어린이도서관을 찾는 어린이들을 위해 페이스페인팅 및 스티커 타투, 개관기념 풍선 배부, 컬러링 책갈피 채색 놀이 등을 운영한다. 그리고 가족 단위로 즐길 수 있는 인형극, 풍선아트 공연과 체험 특강인 나만의 독서친구 힙팟 만들기를 운영할 예정이다.

 

홍천군 관계자는 “복합문화센터는 홍천군민들의 대표적인 교육·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주민들의 오랜 바람인 평생학습관 개관으로 홍천군 평생 학습 문화가 더욱 성숙해질 것으로 기대되며, 어린이도서관 개관을 통해 어린이들의 밝음 웃음이 홍천을 가득 채우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강원종합뉴스 영서취재본부 김재우 기자 

www.kwtotalnews.kr

 

강원영서취재본부장 (원주/홍천/횡성)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