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태백경찰서, 범죄 예방 환경개선 사업으로 먹거리1길 노후 골목 일대 안전 강화

손기택 기자 | 기사입력 2024/10/30 [15:43]

태백경찰서, 범죄 예방 환경개선 사업으로 먹거리1길 노후 골목 일대 안전 강화

손기택 기자 | 입력 : 2024/10/30 [15:43]

태백경찰서(서장 이준호)는 2024년 5월부터 5개월간 태백시 먹거리1길 노후 골목 일대에서 주민들의 범죄 불안 심리 해소와 범죄 예방을 위한 환경개선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지역 맞춤형으로,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경찰의 범죄 예방 진단, 범죄 발생 현황 및 112 신고 데이터를 종합 분석하여 추진되었다.

 

 

태백경찰서는 노후한 골목길의 벽면 도색, 범죄 심리 억제를 위한 경광등 설치, 어두운 지역에 안심 솔라등과 안심 귀가 유도 표지병을 설치하는 등 환경개선을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골목길을 조성했다.

 

또한 범죄 예방 홍보 조형물을 통해 주민들에게 범죄 예방 의식을 고취시키고, 안전한 지역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사업은 강원특별자치도 자치경찰위원회, 태백시청, 지역 주민들과 협력하여 진행되었으며, 주민들의 불안감을 줄이고 안전한 귀갓길을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태백경찰서 이준호 서장은 “앞으로도 범죄 예방 환경개선 사업을 지속 추진하여 태백시가 범죄로부터 더욱 안전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환경개선 사업은 지역 사회의 안전 수준을 높이고, 주민들에게 안심할 수 있는 생활 환경을 제공하는 데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원종합뉴스 발행·편집인 손기택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