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자동차세 연납 접수 시작 "자동차세 연납하고 4.6% 할인받으세요."

엄명도 기자 | 기사입력 2025/01/10 [10:5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평창군, 자동차세 연납 접수 시작 "자동차세 연납하고 4.6% 할인받으세요."
엄명도 기자 기사입력  2025/01/10 [10:54]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평창= 엄명도 기자] 평창군은 오는 1월 31일까지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받는다.

 

자동차세 연납 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 두 차례에 걸쳐 정기적으로 내는 자동차세를 1월에 일시금으로 선납하면 일정 금액을 할인받을 수 있는 제도다. 올해 연납 할인율은 2.75%로 예정되었으나 작년 말 법률 개정을 통해 4.6%의 할인율을 적용하게 되어 전년도와 동일한 할인율을 유지하게 되었다.

 

▲ 평창군, 자동차세 연납 접수를 시작한다  © 엄명도 기자

 

자동차세 연납은 3월, 6월, 9월에도 신청할 수 있지만, 이달 중으로 내면 할인 혜택이 가장 크다. 특히, 연납한 자동차를 팔거나 폐차하게 되면 남은 기간의 세금을 환급받을 수 있어 부담이 적고, 주소지를 타 시군으로 이전하더라도 납부 사실이 자동으로 통보되어 자동차세를 중복으로 낼 필요가 없다.

  

연납은 평창군청 세정과로 전화 또는 방문하거나 위택스(www.wetax.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1월 31일까지 납부를 완료해야 한다. 작년에 자동차세를 연납했다면 별도 신청이 없어도 공제된 세액이 반영된 고지서를 받을 수 있다. 다만, 연납은 자동이체가 되지 않으므로 직접 내야 하며, 기한 내 미납 시 6월과 12월에 정기분 세금이 부과된다.

 

정유진 군 세정과장은 “자동차세 연납 제도는 세금 할인 혜택을 받을 좋은 기회.”라며 “많은 군민께서 미리 세금을 내시고 절세 혜택을 받으시기를 바란다.”라며 적극적인 연납 신청·납부를 당부했다.

 

강원종합뉴스 평창지사 엄명도 기자

www.kwtotalnews.kr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원종합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