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2025년 주요업무 시행계획 보고회’ 개최

시정 역점사업 공유와 신규 사업 계획으로 지역 발전 도모

손기택 기자 | 기사입력 2025/01/15 [19:1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태백시, ‘2025년 주요업무 시행계획 보고회’ 개최
시정 역점사업 공유와 신규 사업 계획으로 지역 발전 도모
손기택 기자 기사입력  2025/01/15 [19:19]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태백= 손기택 기자]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1월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주요업무 시행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상호 시장 주재로 열린 이번 보고회는 부서별 주요 사업과 신규 시책을 공유하고, 시정 비전을 구체화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회의는 각 국장, 실·과장뿐만 아니라 신규 팀장까지 모두 참석해 태백시의 주요 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부서 간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계기가 됐다.

 

▲ 태백시, 2025년 주요업무 시행계획 보고회 개최  © 손기택 기자

 

▶2025년 역점 사업 발표

 

보고회에서는 지역 경제와 시민 복지 향상을 목표로 한 다양한 신규 사업이 발표되었다. 주요 내용으로는 기회발전특구 공모 재도전, 장성광업소 갱도를 활용한 드롭타워 및 K-우주자원개발 프로젝트, 지역활력타운 공모사업 추진 등이 포함되었다.

 

이외에도 어르신 보청기 지원, 직장 운동 경기부 창단, 찾아가는 진로·직업 체험 박람회 개최 등 시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시책도 논의됐다.

 

▶이상호 시장의 포부

 

이상호 태백시장은 “지난 2년 반 동안 철저히 기획하고 준비한 사업들이 2025년부터 본격적으로 착공될 예정”이라며, “주요 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시민들에게 더 나은 정주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오는 3월 대시민 설명회를 통해 주요 사업을 시민들에게 상세히 알리고, 사업 추진 과정에서 시민들과 긴밀히 소통하며 태백시의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보고회는 태백시가 2025년을 지역 발전의 중요한 전환점으로 삼아, 시민 복지와 도시 경쟁력 강화를 위한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음을 알리는 자리였다.

 

강원종합뉴스 발행·편집인 손기택 기자 

www.kwtotalnews.kr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원종합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