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황지중앙초등학교, 속초 설악배 동계 축구리그 최종 3위 기록

압도적인 예선 전승에도 아쉬운 결승 진출 실패

손기택 기자 | 기사입력 2025/01/21 [13:4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종합] 황지중앙초등학교, 속초 설악배 동계 축구리그 최종 3위 기록
압도적인 예선 전승에도 아쉬운 결승 진출 실패
손기택 기자 기사입력  2025/01/21 [13:41]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태백= 손기택 기자]  황지중앙초등학교가 최근 속초에서 열린 2025 속초설악배 전국 초·중 동계 축구리그에서 최종 3위를 기록하며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대회는 전국 초·중학교 축구팀들이 참가해 한겨울 축구 열기를 더하며 유망주 발굴과 지역 축구 저변 확대를 목표로 한 주요 행사로 자리 잡았다.

 

▶압도적인 예선 성적

 
황지중앙초는 예선 경기에서 전승을 기록하며 강력한 우승 후보로 주목받았다.

 

18일 관악연세를 상대로 5:2의 완승을 거둔 데 이어, 속초초를 5:0으로 완벽히 제압하며 강력한 공격력과 안정된 수비를 바탕으로 본선 진출을 확정 지었다.

 

예선 동안 황지중앙초는 뛰어난 팀워크와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며 참가팀과 관중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아쉬운 준결승 탈락과 값진 3위 결정전 승리

 
본선에서도 황지중앙초의 기세는 이어졌지만, 준결승전에서 강력한 상대를 만나 아쉽게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그러나 3위 결정전에서는 팀의 저력을 발휘하며 승리를 거두었고, 값진 3위라는 성과를 기록했다.

 

▲ 황지중앙초등학교, 속초 설악배 동계 축구리그 최종 3위 기록  © 손기택 기자

 

▶팀의 감독과 선수들의 소감

 
황지중앙초 감독은 “선수들이 훈련 과정에서 보여준 노력과 협동심이 이번 성과로 이어져 자랑스럽다”며, “이번 대회가 학생들에게 더 큰 자신감과 동기부여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회에 참가한 한 학생은 “대회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서로를 믿고 협력하는 방법을 익혔다”며 “앞으로 더 열심히 노력해 더 좋은 결과를 얻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속초설악배의 의미와 황지중앙초의 선전

 
이번 대회는 단순히 성적을 겨루는 자리뿐만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온 초·중학생들이 기량을 발휘하며 축구를 통해 성장할 수 있는 기회였다.

 

황지중앙초등학교의 선전은 학교 스포츠 활동의 저력을 보여줌과 동시에 지역 내 학교 체육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

 

황지중앙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대회에서 뛰어난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훈련을 이어갈 계획이다.

 

강원종합뉴스 발행·편집인 손기택 기자 

www.kwtotalnews.kr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원종합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