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고한읍번영회, 정월대보름 맞이 화합행사 성황리 개최

윷놀이·제기차기 등 전통놀이 진행… 지역 상권 활성화 기여

손기택 기자 | 기사입력 2025/02/13 [09:5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정선군, 고한읍번영회, 정월대보름 맞이 화합행사 성황리 개최
윷놀이·제기차기 등 전통놀이 진행… 지역 상권 활성화 기여
손기택 기자 기사입력  2025/02/13 [09:52]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정선= 손기택 기자]  정선 고한읍번영회(회장 박정수)는 2월 12일 고한읍 구공탄시장 일원에서 정월대보름 맞이 고한읍민 화합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고한읍번영회가 주최하고, 정암사, 강원랜드, 정암풍력(주)가 후원했으며, 전영기 정선군의장, 최철규 강원랜드 대표이사 직무대행, 전광표 정선군의원, 유미자 고한읍 구공탄시장상인회장, 지역 주민 및 관광객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 정선군, 고한읍번영회, 정월대보름 맞이 화합행사 성황리 개최  © 손기택 기자

 

행사는 오전 10시 풍물패의 지신밟기로 시작됐으며, 마을 대항 및 개인전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풍선 빨리 불기 등 다양한 전통놀이가 진행되었다. 또한, 고한읍번영회가 준비한 차와 떡국 등 음식 나눔 행사도 마련되어 주민과 방문객들이 함께 어울리는 자리가 되었다.

 

특히, 겨울 스키시즌을 맞아 하이원리조트를 방문한 관광객들이 구공탄시장을 찾으며 행사에 참여, 지역 주민들과 함께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지역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으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했다.

 

박정수 고한읍번영회장은 “고한읍은 주민들이 힘을 모아 도시재생사업과 시장활성화 사업을 추진하며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 주도의 다양한 사업을 통해 살기 좋은 고한읍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강원종합뉴스 발행·편집인 손기택 기자 

www.kwtotalnews.kr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원종합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