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고성군, ‘제17기 농업인대학 사과반’ 운영

농업인의 역량 강화와 과학적 영농 기술 보급 기대

송은조 기자 | 기사입력 2025/02/15 [11:1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교육] 고성군, ‘제17기 농업인대학 사과반’ 운영
농업인의 역량 강화와 과학적 영농 기술 보급 기대
송은조 기자 기사입력  2025/02/15 [11:11]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 송은조 기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지역 농업인의 역량을 높이고, 과학적인 영농 기술을 갖춘 전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제17기 고성군 농업인대학 사과반’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 과정은 2월 17일부터 10월 20일까지 총 70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이론 교육 58시간과 실습 교육 12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최신 사과 재배 기술과 고품질·다수확을 위한 전문 경영 교육이 포함되어 있어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 2월 12일까지 고성군에 주소를 둔 사과 재배 희망 농업인 36명을 모집했다. 실습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통해 교육생들이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론뿐만 아니라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은 농업인교육관과 교육생들의 과원에서 이루어지며, △전정 실습 △생육 관리 △적화·적과 실습 △병해충 방제 관리 등 실습 중심의 현장 교육이 포함된다.

 

특히, 사과 마이스터 전문가의 강의와 현장 실습을 병행하여 이론을 실제 농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과반 운영을 통해 체계적인 전문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내 사과 재배 농업인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농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입학식은 2월 17일(월) 오후 1시 30분,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2층)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강원종합뉴스 영동취재본부 송은조 기자 

www.kwtotalnews.kr

송은조 강원영동취재본부(강릉,속초,고성,양양)취재부장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원종합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