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손기택 기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성장기 아동의 균형 잡힌 발육을 돕기 위해 ‘키 성장, 한방으로 점프 UP’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운동, 영양, 생활 습관 등 맞춤형 건강 관리를 통해 아동의 성장을 촉진하는 사업으로, 만 7세부터 12세까지 키 성장에 관심 있는 아동 30명을 대상으로 무료로 운영된다.
참가 신청은 2월 27일부터 28일까지 정선군보건소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참여 아동들은 사전 검사(성장 인지 검사 IGF-1, IGFBP-3, 혈액 검사, 성장판 영상 촬영, 인바디 측정 등)를 진행한 후, 3월부터 전문의 상담과 교육을 받게 된다.
4월부터 7월까지는 전문 강사가 지도하는 음악줄넘기 등 성장 촉진 운동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보건소에서는 식생활 영양 교육, 건강생활 실천 교육 등 생활 습관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8월까지 한방소아과 전문의 상담·교육·진료를 진행하며, 성장 촉진을 위한 한방약도 지원한다. 프로그램이 종료되는 8월에는 참가 아동을 대상으로 평가 및 사후 검사를 실시해 프로그램 효과를 분석하고, 향후 운영 방향을 보완·발전시킬 계획이다.
정선군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기 아동들의 건강 능력을 향상시키고, 올바른 생활 습관 형성을 지원함으로써 평생 건강의 기반을 다지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애정 정선군보건소장은 “성장기 아동이 건강하게 발육할 수 있도록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관심 있는 청소년과 학부모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정선군보건소 진료팀(☎033-560-2738)으로 문의하면 된다.
강원종합뉴스 발행·편집인 손기택 기자
www.kwtotalnews.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