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 송은조 기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강원특별자치도 경제진흥원 강원지식재산센터와 협력하여 2025년 지식재산(IP) 첫걸음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지식재산 관련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지식재산권 출원비용 지원을 통해 산업재산권 창출을 촉진하기 위해 추진된다.
지원 분야는 지식재산 컨설팅 및 지식재산권 권리화로 나뉘며, 기업별 최대 23개 세부 사업을 한도 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단, 기업은 지원금의 1020%를 자부담해야 한다.
지원 대상은 고성군 내 중소기업, 소상공인, 개인 발명가로, 4월 9일까지 신청서류를 준비해 지식재산센터 담당자 이메일(kwripc@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1차 접수 및 선정이 종료된 후에도 잔여 예산이 있을 경우 2차 접수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남정 고성군 투자유치과장은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지식재산권 인식을 높이고, 이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지원사업을 추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중소기업 지원 정책을 통해 기업 성장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관심 있는 기업 및 개인은 신청 기한 내 서류를 제출하고, 세부 사항은 강원지식재산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강원종합뉴스 영동취재본부 송은조 기자
www.kwtotalnew.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