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손기택 기자] 강원경찰청(청장 엄성규)은 3월 11일(화) 오전 8시 30분 춘천 봉의초등학교에서 강원도청, 도자치경찰위원회, 강원도교육청, 교통안전공단, 도로교통공단, 강원도상담복지센터 등 유관기관과 교통협력단체 회원들과 함께 어린이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들의 등교 시간에 맞춰 교통안전 메시지를 전달하고, 학교폭력 예방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운전자들이 쉽게 간과할 수 있는 ‘스쿨존 횡단보도 일시정지 의무’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고, 어린이들이 신호에 따라 횡단보도를 안전하게 건널 수 있도록 보행지도를 병행했다.
▲ 강원경찰청, 춘천 봉의초교에서 어린이 안전 캠페인 실시 © 손기택 기자
|
또한, 캠페인을 통해 학교폭력 및 사이버도박 예방을 함께 홍보하고, 보행자 중심의 교통문화 확산을 위한 ‘우회전 일시정지’ 및 ‘어린이보호구역 내 무신호 횡단보도 일시정지’ 규정을 적극 알렸다.
이를 통해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을 높이고, 도내 보행자 중심 교통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원경찰청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경찰과 유관기관, 민간단체가 협력하여 ‘함께하는 THE 안전한 강원’을 만들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모든 국민이 학교폭력 예방과 보행자 중심의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강원종합뉴스 발행·편집인 손기택 기자
www.kwtotalnews.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