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손기택 기자]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지난 3월 10일, 민원업무를 담당하는 공직자 120여 명을 대상으로 ‘민원처리 응대기법 특별강연’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대기업 고객 상담센터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중앙부처 및 지자체, 공사·공단 등에서 활발한 강연 활동을 펼치고 있는 인기 강사, 원주순 인밸류컨설팅 대표를 초빙해 진행됐다.
▲ 태백시, 민원 담당 공직자 대상 응대기법 특별강연 개최 © 손기택 기자
|
강연의 주요 내용은 △2025년 민원 트렌드의 이해, △민원 유형별 특징과 응대기법, △민원 담당자의 스트레스 관리 등으로, 공직자들이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의 교육이 이루어졌다.
태백시 관계자는 “최신 민원 트렌드와 응대 기법 교육을 통해 시민들에게 보다 양질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이러한 노력이 대시민 서비스의 신뢰성 제고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강연을 통해 태백시는 공직자들의 민원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보다 친절하고 체계적인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강원종합뉴스 발행·편집인 손기택 기자
www.kwtotalnews.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