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 2025 자원봉사센터장 워크숍 개최… 협력 강화 및 발전 방안 논의

송은조 기자 | 기사입력 2025/03/12 [21:5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강릉시] 2025 자원봉사센터장 워크숍 개최… 협력 강화 및 발전 방안 논의
송은조 기자 기사입력  2025/03/12 [21:51]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강릉=송은조 기자] 2025년 자원봉사센터장 워크숍이 3월 12일부터 13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강릉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워크숍은 도시·군 자원봉사센터 간 협력을 강화하고 자원봉사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 2025년 자원봉사센터장 워크숍이 3월 12일부터 13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강릉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워크숍은 도시·군 자원봉사센터 간 협력을 강화하고 자원봉사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진=이한솔 기자)  ©송은조 기자

 

강원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송근직)가 주최하고 강릉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도시·군 자원봉사센터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자원봉사 활성화 추진계획 발표 △시군센터 중점 추진사업 발표 △발전방안 토의 △강릉지역 경기종합체험 등이 진행된다.

 

강릉시 김홍규 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며 “그동안 강원도 각 지역 자원봉사센터가 한자리에 모여 운영 방향과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이런 뜻깊은 자리를 갖기를 원했었다”라며, “강릉자원봉사센터는 1인 1봉사를 목표로 민간 자율적인 운영을 해 주민들의 신뢰를 얻으며 약 6만 8천 명의 봉사자들이 활동할 만큼 발전했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강원도 내 자원봉사센터가 더욱 긴밀히 협력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봉사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밝혔다.

  

▲ 왼쪽부터 강원도자원봉사센터 송근직 센터장, 김홍규 강릉시장, 최길영 강릉자원봉사센터 이사장, 김선정 소장  © 송은조 기자


강릉자원봉사센터 최길영 이사장은 “사단법인 강릉자원봉사센터를 창립하여 지역사회 봉사활동의 기반을 만들어 준 김홍규 시장에게 감사하다”라며, “강릉에서 워크숍이 개최된 만큼 최선을 다해 진행을 돕겠다”고 말했다.

 

김선정 강릉자원봉사센터 소장도 “자원봉사는 지역사회의 결속을 다지는 중요한 활동”이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더욱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한 협력 모델이 구축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특히, 발전방안 토의에서는 단체별 현안과 자원봉사 활성화 방안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2024년 사업 결과를 돌아보고, 2025년 사업계획 수립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 강원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송근직)가 주최하고 강릉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도시·군 자원봉사센터장이 참석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자원봉사 활성화 추진계획 발표 △시군센터 중점 추진사업 발표 △발전방안 토의 △강릉지역 경기종합체험 등이 진행된다.     ©송은조 기자

 

행사 첫날인 12일에는 개회식과 함께 시책설명, 중점사업 발표 및 토의가 진행되며, 강릉지역 경기종합체험이 이어진다. 둘째 날인 13일에는 올림픽 투어와 폐회식을 끝으로 워크숍이 마무리될 예정이다.

 

강원도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도시·군 센터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지역별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원종합뉴스 영동취재본부 송은조 기자

www.kwtotalnews.kr

송은조 강원영동취재본부(강릉,속초,고성,양양)취재부장
필자의 다른기사메일로 보내기인쇄하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원종합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