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강원도바둑협회는 제5대 회장으로 임규선(태창건설 대표)을 단독 입후보로 당선되었다.
대면으로 경기 방식이 진행되는 바둑 역시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경기일정 등이 취소 대는 등 막대한 악 영향을 주었다.
▲ 강원바둑협회 임규선 회장 모습 © 손기택기자
|
그럼에도 불구하고 작년 강원도에서는 대통령배 전국바둑대회▲국무총리배(태백)▲(사)한국여성바둑연맹 회장배(평창)▲국무총리배 부대행사인동호인 바둑대회(태백)▲내셔널리그 등이 개최 되었다
이런 가운데 2021년 부터 강원도바둑협회에서 이끌어 나가야 할 임무가 막중한 가운데 더욱 더 회장으로 당선된 임회장의 행보에 주목을 받고 있다.
▶ 2021년 강원도바둑협회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먼저 강원도바둑협회 18개 시군과 소통하고 협력하며 각종 공정한 바둑 경기 운영을 위해 위원회 설치하여 업무를 분담하고 투명하고 안정적인 조직관리로 인해 지역 인재를 조기 발굴하는데 역점을 둘 것 입니다.
▲ 초등학교 학생들이 바둑교육 받고있는 모습 © 손기택기자
|
▶ 그럼 인재 조기발굴은 어떠한 할 예정인가요?
강원도 18개 시군 교육청과 연계하는 한편 유치원▲초등학생 대상의 방과후 수업을 무상교육으로 제공하여 저소득층 아이들에게도 바둑교육의 기회 제공 하여 조기 인제발굴 할 것입니다.
▶ 강원도 바둑 동호인들은 어떻게 활성화 할 예정인가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껶고 있는 바둑 은 코로나19에 발 맞혀 대면 경기 방식에서 온라인 비대면 경기방식으로 전환 강원도 바둑보급에 힘을 쓸 것이며, 강원도 18개 시군 바둑리그를 신설하여 동호인들의 참여와 관심을 유도하는 한편 대회를 통한 기력관리 시스템 도입하고 각종전국대회입상를 위한 내셔날리그 예산확보와 경기력향상을 위한 지도자영입등 체계적인 선수관리로 바둑 동호인들이 즐기고 행복 할 수있는 경기를 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 강원도 바둑협회에서 중점을 두고 진행하는 사업을 어떠한 것이있나요?
2020년 대한바둑협회▲강원도바둑협회는 평창군에 바둑연수원을 건립하는 업무협약식을 맺어 현재 발 빠르게 진행 중에 있으며, 또한 평창군에 바둑인 마을도 추가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매년 10월3일 강원도 태백시 태백산 천제단에서 열리는 산상바둑의 기틀을 활용하여 태백시와 협의하여 바둑 성지화에 관한 용역을 진행하고 타당성이 확보되며 태백산에 바둑성지화 사업을 진행 할 예정입니다.
▶ 마지막으로 어떤 회장으로 기억되고 싶은가요?
어떤 회장으로 기억을 남는 것인 중요한 것이 아니고 제가 어떻게 이끌어 나가야 할 것 인지 대해 많은 고민입니다.
위기는 기회라고도 합니다.
어려운 시기에 막중한 책임의 자리인 회장직을 맡아 18개시군 회장님들 및 전무이사들과 수시로 협의하여 강원도바둑협회 발전에 온신에 힘을 다 하겠습니다.
임규선회장은 태백출신으로 강원도 바둑협회 전무이사▲태백 황지중앙초등학교 총동문회 회장을 역임 현재 태창건설 대표이사로 학식과 덕망을 함께 겸비, 주위로 부터 많은 호평을 받아왔다.
강원도바둑협회 회장 임기는 4년 임기로 연임이 가능하며, 2021년 1월 부터 회장 직을 수행 하였다.
강원종합뉴스 총괄취재국 손기택기자
www.kwtotal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