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해“마음을 열고 함께 걸어요!”

제41회 장애인의 날 & 장애인인식개선을 위한 비대면 걷기

김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1/04/09 [17:21]

[횡성군]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해“마음을 열고 함께 걸어요!”

제41회 장애인의 날 & 장애인인식개선을 위한 비대면 걷기

김재우 기자 | 입력 : 2021/04/09 [17:21]

▲ (사진제공=횡성군)  © 김재우 기자

  

횡성군(군수 장신상)은 오는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걷기를 통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하는 지역 사회를 응원한다는 의미로, 비대면 걷기대회 「워크온 챌린지 - 함께 하는 발걸음」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4월 19일부터 23일까지 5일간 열린다. 장애인의 날인 2021년 4월 20일을 기념해 최저 ‘21,420’ 보(步) 이상을 걷는 것을 목표로 하며, 목표를 달성한 참여자 가운데 200명을 추첨해 홍보 물품을 증정한다. 장소는 제한이 없다.

 

걷기 좋은 곳이면 어디든지 걸어도 좋으며, 워크온 앱(어플)을 다운받아야 참여할 수 있다. 4월 12일부터 앱을 통해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관내 주민이라면 행사 기간 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사진제공=횡성군)  © 김재우 기자

 

한편, 이와는 별도로 횡성군 전 직원 및 장애인 복지시설, 어린이집 종사자 등을 대상으로 장애인식개선 및 장애인 인권증진에 관한 교육,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등을 코로나 19 상황에 따라 온라인과 집합 교육방식으로 병행 실시할 예정이다.

 

윤석윤 행복나눔복지과장은 “이번 행사에 동참해 건강도 챙기고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이해를 통해 다양성이 조화를 이루는 사회를 만드는 데, 많은 분들이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

 

횡성군은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져 사는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다각도의 노력을 펼쳐나가겠다. ”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영서취재본부 김재우 기자

www.kwtotalnews.kr

강원영서취재본부 횡성/홍천지사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