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태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올해 제1차 고졸 검정고시 1명 합격

강동호 기자 | 기사입력 2021/05/14 [08:52]

[태백시] 태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올해 제1차 고졸 검정고시 1명 합격

강동호 기자 | 입력 : 2021/05/14 [08:52]

태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김미희)는 학업을 중단한 학교 밖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제1차 검정고시 응시지원을 통해 총 응시자 1명 중 전과목 합격 1명의 성과를 이루었다.

 

이번 검정고시에 합격한 청소년은 상급 학교 진학을 준비하거나 공무원 시험 준비 등 진로목표를 성취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정서적 지지와 학업적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미희 센터장은“2021년 제2차 고졸 검정고시를 대비하여 검정고시 대비반 Dream School을 운영·자원봉사 선생님을 연계하여 취약과목인 수학·과학을 집중 지도할 예정이니 관내 학교 밖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가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태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학업 복귀와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건강검진서비스, 자립지원, 급식지원 등을 제공하여 학교밖청소년들이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강원종합뉴스 남부제1취재본부 강동호 기자

www.kwtotalnews.kr

태백/정선 주재기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