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강원도자치경찰위원회 역량 강화 워크숍 추진

자치경찰제 시행을 앞두고 제도의 폭넓은 이해를 통한 업무역량 강화

양미숙 기자 | 기사입력 2021/06/15 [09:33]

[강원도] 강원도자치경찰위원회 역량 강화 워크숍 추진

자치경찰제 시행을 앞두고 제도의 폭넓은 이해를 통한 업무역량 강화

양미숙 기자 | 입력 : 2021/06/15 [09:33]

강원도자치경찰위원회는지난 42일 전국 최초 강원도 자치경찰위원회 및 사무국이 출범하여 시범운영 중이며새로운 제도 시행에 맞춰, 강원 자치경찰의 조기정착에 기여하고, 위원회의 업무역량 강화 및 직원 간 소통체계를 구축하고자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와 관련위원회의 업무역량 강화하기 위해 김순은 자치분권위원장을 초청하여 개정된 자치관련 법제의 주요내용과 자치경찰제도의 의미와 향후과제에 대한 특강을 실시한다.

 

또한, 71일 자치경찰제 본격 시행에 대비하여 위원회 차원에서 준비사항을 검토하고, 사업 발굴 및 제도운영 사항에 대해 관련 기관(분권위원회, 경찰청 추진단 등) 및 위원회 직원 간 실무형 토론회를 개최하여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고자 한다.

 

이날, 시도지사협의회 자치경찰제 전문가 모니터링단이 워크숍에 함께 참석하여 함께 자치경찰제 준비 및 시범실시에 따른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등 청취를 하는 자리도 갖는다.

 

송승철 위원장은이번 워크숍을 통해 자치경찰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무형 토론회에서 본격적인 자치경찰제 시행에 발맞춘 다양한 주제의 토론을 통해 도민에게 다가가는 생활 밀착형 시책 발굴의 토대를 만들어 궁극적으로 치안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진정한 강원 자치경찰시대를 열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를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총괄취재국 양미숙 기자

www.kwtotalnews.kr

snsakdmf@daum.net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