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하천 건강상태 점검을 위한 하천생태 모니터링

염윤선 기자 | 기사입력 2021/06/16 [11:01]

[태백시] 하천 건강상태 점검을 위한 하천생태 모니터링

염윤선 기자 | 입력 : 2021/06/16 [11:01]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오는 618일 생물지표 조사 및 수질검사를 통한 하천생태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 태백시 황지동 인근 위치의 황지천 모습  © 염윤선 기자


시는 NGO, 태백지속가능발전협의회 등 환경단체와 함께 관5개 하천 7개 지점에 대한 모니터링을 연내 2회 진행할 예정이다.

 

하천 생태 모니터링 위치는 황지천1-구문소 인근 황지천 2-구문소동 동점역 앞 철암천1-철암초교 앞 철암천2-구문소동 루사교 인근 소도천-함태중학교 앞 골지천-상사미교~사미가압장 앞 절골천-3주공 앞~엄목교 등이다.

 

조사 내용은 하천의 생물지표종(어류) 서식 현황과 하천 수질변화 파악 및 분석, 하천 주변 식생 및 부착조류 등의 서식 현황 분석으로, 강원도 보건환경연구원에 의뢰해 PH, BOD, SS, 대장균군, , 수은, 카드뮴 등에 대한 수질 및 식용 검사도 병행한다. 

  

시는 하천 생태 모니터링 추진 결과는 시 홈페이지 및 시정소식에 게재하여 공유할 예정이다.

 

한편  한편 2020년은 4개하천 7개지점에 대해 상반기(6.25)와 하반기(10.15) 2차례 모니터링을 한 결과, 쉬리, 버들치, 새코미꾸리 등 1급수 어종이 다량 관찰되었다.

 

 

강원종합뉴스 편집부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