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상반기 해설사 양성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김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1/06/30 [19:26]

[홍천군] 상반기 해설사 양성 프로그램 수료식 개최

김재우 기자 | 입력 : 2021/06/30 [19:26]

▲ (사진제공=홍천군)  © 김재우 기자

 

홍천군은 지난 629일 송호대학교에서 해설사 양성 프로그램 상반기 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상반기 수료식은 기존 강의실에서 벗어나 교육생들이 대학교 캠퍼스의 낭만을 느끼고 젊은 날을 추억해 볼 수 있도록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 송호대학교에서 진행됐다.

 

홍천군은 2021년 송호대학교와 업무협약을 통해 전문교수인력을 중심으로 이론과 현장실무에 중점을 두고 해설사 기본양성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은 지난 46일부터 622일까지 총 36시간에 걸쳐 진행됐으며, 19명이 수료했다.

 

이번 교육생들은 약 3개월간 해설 기법 및 시연 등 해설 안내 분야를 비롯해 지역리더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전문지식 및 기본소양 과정, 커뮤니케이션 분야 등을 학습했다.

 

김설휘 교육과장은 해설사 양성과정을 수료한 계기로 본인이 관심 있는 분야의 자격증도 취득해 지역의 문화, 관광, 역사, 산림자원 등과 연계해 현장에서 활용함으로써 각 분야별 실력 있는 해설사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반기 해설사 양성 프로그램은 7월 중 수강생을 모집, 824일부터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원종합뉴스 영서취재본부 김재우 기자

www.kwtotalnews.kr

강원영서취재본부 횡성/홍천지사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