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태백시 학원가 언어폭력 경미판단으로 태백시 학부모 뿔났다

"에이 x발!", "나쁜 x아", "시청에서 피해학생 실명을 알려주었다", "학원운영 정지 및 과태료 부과 예정"

한부영 기자 | 기사입력 2021/07/05 [10:20]

[단독]태백시 학원가 언어폭력 경미판단으로 태백시 학부모 뿔났다

"에이 x발!", "나쁜 x아", "시청에서 피해학생 실명을 알려주었다", "학원운영 정지 및 과태료 부과 예정"

한부영 기자 | 입력 : 2021/07/05 [10:20]

최근 태백 U학원에서 벌어진 아동학대 태백시 조사 결과에 태백시 학부모들이 인정 할 수 없다며 또 한번 태백시가 술렁이고 있다. 

 

▲ 아동학대 결과에 대한 공문서 통보 내용 일부(자료발췌= 수학강사의 블로그)

    ©한부영 기자

 

태백시청 아동학대 담당부서에서 아동학대 관련사항이 '경미한 사안으로 판단'한 결과를 공문서로 해당 학원장에게 통지된 것이다.

  

태백시 본 아동학대 사례에 대한 결과 내용의 일부를 보면 '피해 아동이 중학교 2학년 고등학교 1학년으로 성인에 가까운 나이로 방어 능력이 없다고 판단되지 않는다'는 납득하기 어렵고 이해할 수 없는 내용으로, 최종 아동학대 판단 척도인 CAF 판단척도 계산식 대입 결과가 1점으로 '경미'하다고 판단된 것이다.

 

▲ 태백시는 본 건 아동학대건을 '경미'로 판단하여 수학강사에 전달한 통보문서 내용일부(자료발췌= 수학강사의 블로그)  © 한부영기자

 

피해학생 학부모 A씨는 "성인도 욕을 하면 모욕죄로 처벌하는데,  우리 아이들은 법에 보호도 받지 말라는 것인지 성인에 가까운 나이라 방어능력이 없다고 할 수 없다고 하며, 아동학대 판단을 '경미'하다고 결론을 내렸다면 그 근거가 어디에 있는지, 시 및 조사기관 관계자들은 반드시 밝혀야 될 것이며", 또한 "아동폭력 피해 조사와 판단에 참여한 사람들이 과연 전문가라고 할 수 있는건지, 판단결과에 대하여 반드시 책임을 져야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비위행위 수학강사는 사건조사과정에서 자신의 진실을 호소하는 글을 인터넷 매체에 게재하고 한편 강의도중 피해아동 학생에게 욕설이 포함된 영상 및 교제사실을 적시하여 피해아동학부모로부터 추가 피소됐다.

 

또한 해당 피해아동 학부모는 7월 5일 태백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와 태백시학부모연합회의 공동 성명서 발표 이후 T영어학원에서 발생한 아동피해 사실 역시 추가로 법적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이번 조사과정에서 적법한 행정절차 과정이었는지는 해당 기관에 공개질의와 응답을 받은 후 필요시 추가로 법적 조치 예정이며, 통화내용을 녹취한 학부모가 녹취내용을 수학강사에게 전달한 사실관련도 법률 위반 여부를 파악중 인것으로 알려졌다.  

 

태백교육지원청 관계자에 따르면 "7월 중 문제발생 학원 부정운영 관련 다수의 위반사실이 확인되었으며, 이에 해당 학원장 소명기회를 거친 후 학원운영 정지 및 과태료 부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태백시 학교운영 위원장 협의회와 태백 학부모 연합회 공동 성명서 발표 이후 학부모들의 '질 높은 교육 서비스 향상' 요구를 위한 단체행동을 준비하고 있음이 확인되었다.

 

태백시 학부모 K모씨는 "아이들에게 진정어린 사과가 우선 되어야 하는데, 어른 싸움으로 변질되어 가는 듯한 모습에 아쉬움을 토로하며 안타까워 하였다." 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기동취재팀 한부영 기자

www.kwtotalnews.kr 

라포형성 21/07/05 [11:11] 수정 삭제  
  실체가 들어나고 있네요.내자식이 저런 욕을 들으며 수업을 받는다?라포형성을 위하여?과연 인정 하고 계시는 마음이 부처이십니다.
아동학대엄중처벌 21/07/05 [12:24] 수정 삭제  
  자신이 가르치는 학생에게 저런욕을 퍼부었는데 어찌 아동학대 언어폭력이 경미하며 학원운영정지 및 과태료로 끝날수 있는겁니까?? 폐원////자격박탈해서 다시는 태백에서 학원운영을 못하도록 해야하는거 아닙니까??
강력처벌 21/07/05 [12:30] 수정 삭제  
  아이들이 공부하는것도 힘든데 내돈 내고 다니는 학원강사에게 욕을 들으며 수업을 듣는다?여러분들은 욕으로 라포형성을 한다는게 이해가십니까?그 학원에 아이들은 이미 익숙해졌나봅니다ㅠ
너무하네 21/07/05 [12:35] 수정 삭제  
  태백시청과 관계자들의 부적절한 조치로 인해서 2차의 아동학대가 이어지고 있는것 같네요! 참 부끄럽습니다!
자식교육 21/07/05 [15:28] 수정 삭제  
  부끄럽다 부끄러워 이로서 진실이 밝혀졌네요 학무보가 미친년이라는것이. 자식을 올바르게 교육하지는 못할망정 뒤에서 조종하다니 자식입니까? 장난감입니까? 공정한 수사결과 16점 만점에 1점? 그1점은 저 학부모자식새끼들덕에 나온 1점이겠지요. 학부모 주장처럼 아동학대가 있었다면 지금 저기에 다니는 재원생들조차 아동학대가 있었다고 주장했을것이며 1점이란 결과가 나올수 없었겠지요. 현 재원생들조차 이사태를 이해할수없어하며 욕을퍼붓는데 정작 미친학부모만 물고 늘어지네요. 진실이 밝혀져 다행입니다. 저 갑질 학부모또한 정신차려서 자식교육 잘 하길 바랍니다. 진실은 승리하네요.
허언증 21/07/05 [15:32] 수정 삭제  
  피해아동?도 아닌 허언증아동의 진술만으로 이루어진 이사건 결국 부모의탓입니다. 정신 똑바로 차리세요 태백얼굴 먹칠마시고 쪽팔린줄앗요 그주제에 무슨 학부모 운영위원입니까?
정신차렷 21/07/05 [15:40] 수정 삭제  
  진실이 밝혀졌지요 경미하지만 아동학대로ㅋㅋ인지를 못하시네요 누가 그러던가요 재원생들은 이 사태를 이해못한다고재원생들에게서 나온 얘기는 없는걸로 착각하시나ㅋ욕하는동영상 공개한거 말고 여러개가 있는걸로 아는데ㅋㅋ학부모가 미친년이면 u나 t는 뭘까요ㅋㅋㅋ
천벌받아요 21/07/05 [15:41] 수정 삭제  
  동영상은 보고 여기다 욕을 하십니까? 참 끝까지 저속하고 반성이라고는 할줄 모르는 사람들이네요? 태백에 부끄러운짓 한건 당신들 학원이 아닌가요? 아무죄없는 아이들 욕하지 마세요! 벌받습니다
재수사 21/07/05 [18:22] 수정 삭제  
  재수사 들어간다던데 이거 댓글 수준이 참 세상 무서운줄 모르네 정말 모쪼록 동영상 보신 경찰분들도 경악을 금치 못하셨다던데 곧 진실이 밝혀지길 바랍니다.
아빠 21/07/05 [18:48] 수정 삭제  
  시청에서 다확인했고 재원생들중에도 욕한 진술이나왔고요 녹취록도 다가지고있고 동영상도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경찰조사가 이루어질거고 앞으로 아이들에 대해서 욕을 한다든지하면 가만두지 않겠습니다 아이들아빠가
비정상 21/07/05 [19:59] 수정 삭제  
  정말 아동학대 피해를 당했으면 3월에 퇴원하며서 고소했어야지, 6월에 기소결정 나서야 고소하는게 말이됩니까? 그리고 듣자하니 중간에 민원 취소하고 학원에 피해 없게 해달라 착오였다 라고 했다가, 몇 시간 뒤 다시 제대로 조사해 달라고 했다던데요? 그 사이에 소 취하해달라고 요청하려다 묵살당하니까 보복심리로 그런게 너무 뻔히 보이는 것 같은데? 태백 시민들 수준을 정말 우습게 아는게 누군지 모르겠군요. 1점을 받게 만든 피해아동이 해당 민원인 자녀들 뿐이라는게 뭘 의미할까요? 정말 그렇게 분노하시면 다들 학원에 몰려라도 가야하는것 아닙니까? 가서 뒤집어놓든 하셔야죠. 해당 학원이 정상적으로 운영되는 현재의 상황이 모든걸 보여준다 생각되네요. 수요일 오후 1시에 기자실에서 반박 기자회견 한다는데 가서 깽판이라도 치십시오 여기서 놀지 마시고. 뭐 시청에 확인하고 녹취가 있고 없고 재수사가 어쩌구 저쩌구ㅎㅎㅎ 재밋네요.
아빠 21/07/05 [20:18] 수정 삭제  
  당신들 자꾸 언론플레이하지말고 당신들이 아동학대를 자행했다는거 증거가있고 지금 조사중인거 경찰서에서 확인하였으니 허위사실유포 제2차아동학대 명예훼손 모든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아이들아빠
아동학대 21/07/06 [01:59] 수정 삭제  
  태백시 황지동 ㅇㅇㅇ음악학원장도 여고생 성범죄 얘기가 있어요
아동학대님 21/07/06 [12:25] 수정 삭제  
  여고생 성범죄면 원장 뿐만 아니라 아동기관에서 일 자체를 못하는데 확실한거 맞습니까? 정확하지않은 정보라면 이 또한 또 다른 피해자를 만들어 내는 일입니다. 정확한 사실 아니면 댓글 삭제하시길 바랍니다.
기사제목이왜이래 21/07/07 [00:53] 수정 삭제  
  당신네들이 피해자라고 칭하는 학부모와 그 아이들만을 위해 일하는 태백시 학부모연합회, 태백시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회원들만 뿔난거 같은데
아이들아빠 21/07/07 [08:22] 수정 삭제  
  u학원장 당신만 명예가 있습니까? 제아이와 아이엄마는 명예가없는 사람입니까? 다 똑같은사람이고 존중받아야할 사람입니다. 사과를해도 모자랄판에 뉘우침이 없나요? 태백에 친지들 많으면 태백사람입니까? 저도 서울에 친지들 많은데 서울사람이겠네요? 저는 태백에서 태어나 애들셋 태백에서 태어났고 태백이란 자긍심을 갖고 여지껏 살아왔습니다.사람 인내심도 한계가 있는겁니다! 올바른 생각으로 사세요!
태백출신 21/07/08 [15:56] 수정 삭제  
  강원종합뉴스. 연관기사를 쭈~욱 훑어보면서 강원종합뉴스가 어느 수준의 채널인지 알게됐습니다. 알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충북출신 21/07/08 [20:02] 수정 삭제  
  유니부럴 수학수업 시간에는 라포형성을 위한 욕설이 효과적인 교육방법인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알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태백은 거른다 21/07/09 [02:02] 수정 삭제  
  태백맘충 여러분... 그냥 단순하게 역지사지 해보세요. 당신들이 학원선생이나 원장 눈치를 보나요?? 요즘아이들이 학원선생들 겁내나요??? 비단 학원뿐만이 아니지요.. 새우튀김 실컷 다처먹고 남은거 환불해달라는 돌아이들한테마저도 큰소리 한번 못치는게 대한민국 자영업자들입니다. 좀 인간답게들 사세요. 한줌도 안되는 지역텃세로 한사람 인생을 그렇게 함부로 망치면 당신들 자식들 몇배로 돌려받습니다.
즐거운감자 21/07/09 [10:24] 수정 삭제  
  너무 학원강사를 몰아가네요. 물론 상황을 글로 써놓고 진지하게 읽으면,,,,,,,또다른 분위기가 형성되지만, 피해학생이라고 주장하시는 학생은 기분나쁜 즉시 학원을 그만 뒀으면 됐을것을,..... 학원강사도 심하다고 생각은 합니다만, 아이들은 너무 진지한 수업은 재미없다고 집중도 하지않습니다. 나름 개성를 갖고 수업에 임한것 같은데 생각이 깊지못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기회로 강사도 많은 것을 깨달았으리라고 생각합니다. 이쯤에서 그만해도 됐다는 생각이드네요...아이들 다 키운 사람 입장에서 의견을 적습니다.
태백시민 21/07/12 [07:11] 수정 삭제  
  이사건은 갑질이 아니고 욕하면서 아이들을 가르쳐서 정서적학대를 한겁니다 알고나 글올리세요
라포형성을위한욕설 21/07/20 [19:28] 수정 삭제  
  이사람 북경 유니이사람 북경 유니브로 원장이었던 신은철 맞죠??? 그냥 학생과의 문제가 아니라 여러 강사와 마찰이 있었고, 심지어 학원강사 다음넷 까페에 본인이 글까지 올리고, 여러 강사와 엄청난 마찰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그때도 강사를 완전히 쓰레기로 몰아가던데 버릇 못고쳤나보네요. 이사람 때문에 억울하게 일도 못하고 한국 돌아오게 된 강사분도 제가 알고 있고요. 학원강사들 사이에서 원한관계를 사고 있을 가능성이 있으니 학원강사들 커뮤니티에 이 사람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