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태백시, 지역균형뉴딜사업에 '산림산업 클러스터 조성 사업' 선정

염윤선 기자 | 기사입력 2021/07/09 [11:18]

[태백시] 태백시, 지역균형뉴딜사업에 '산림산업 클러스터 조성 사업' 선정

염윤선 기자 | 입력 : 2021/07/09 [11:18]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지역균형 뉴딜 추가사업'에 폐광지역 산림자원을 활용한 산림산업 클러스터 조성 사업」을 신청, 7월 7일 제35차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본회의에서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 태백지역 숲 모습  © 염윤선 기자

 

'지역균형 뉴딜 추가사업'은 국가균형발전위원회와 행정안전부 지역균형뉴딜추진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사업이다.

 

이번 지역균형뉴딜 추가사업은 전국 79개 지자체에서 116개 사업이 신청되었으며선정위원회와 소관부처 검토의견, 지역균형뉴딜 적합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한국판 뉴딜을 지역에서 실현할 핵심 40개 사업(6,269억원)이 최종 선정되었다.

 

균형발전위원회에서는 선정 사업에 대해 지자체와 부처 협의를 거쳐, 2022년 예산에 반영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산림산업 클러스터 조성 사업은 사업비 420억 규모로 폐광지역의 산림자원을 활용한 첨단 임업 기술을 적용하여, 정부의 ‘2050 탄소중립 전략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실질적인 지역주민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업이다.

 

아울러 태백시는 시 승격 40주년, 더 새로운 100의 미래비전을 주창하며, 친환경 자원도시, 그린 기후도시, 고원 웰니스 도시 조성의 3대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지역자원의 장점을 활용한 지역특화산업 육성에 적극 주력할 계획임을 밝혔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