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미담=홍천군] (사)이웃, 북방면 한부모 및 위탁가정 학생에 장학금 전달

김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1/07/13 [19:08]

[미담=홍천군] (사)이웃, 북방면 한부모 및 위탁가정 학생에 장학금 전달

김재우 기자 | 입력 : 2021/07/13 [19:08]

▲ (사진제공=홍천군)  © 김재우 기자

  

자생봉사단체 사단법인 이웃(이사장 박학천)은 지난 712일 북방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가정 형편이 어려운 중·고등학생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이웃 전상범 운영위원장과 이병일 이사는 올해 삼촌에게 가정 위탁된 여고생과 한무보가정 다자녀의 여중생 등 2명에게 매달 10만원씩 총 180만원을 전달하는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이웃은 수혜자의 자존감 보호를 위해 수혜자와 사진촬영 안하기 캠페인을 전개하는 등 활발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웃의 이사를 맡고 있는 이병일 크리스탈컨벤션웨딩홀 대표는 북방면 행정복지센터 주민복지팀과 협의해 한부모 다자녀가구의 중학생에게는 1년간 매월 10만원씩 120만원을 지급하고 위탁가정 고교생에게는 6개월간 매월 10만원씩 60만원을 학생계좌로 전달할 예정이라며 장학금 완료시점에 지속여부는 재검토해 학생이 건강한 학창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애정을 갖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오경신 북방면장은 가정형편도 힘들지만 학생 마음을 헤아려 맞춤형 장학금으로 격려와 응원을 보내는 ()이웃에 감사하다앞으로도 학생들이 더욱 안전하게 공부하고 희망을 키워갈 수 있도록 민관복지보장체계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영서취재본부 김재우 기자

www.kwtotalnews.kr

강원영서취재본부장 (원주/홍천/횡성)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