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아이스팩 재사용, 석빙고가 책임집니다!

아이스팩 재활용 냉동고「석빙고」개장

김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1/07/17 [06:34]

[횡성군] 아이스팩 재사용, 석빙고가 책임집니다!

아이스팩 재활용 냉동고「석빙고」개장

김재우 기자 | 입력 : 2021/07/17 [06:34]

 

횡성군(군수 장신상)16일 오전 940, 횡성재래시장 내 시장조합 앞에서 아이스팩 재활용 냉동고 석빙고의 개장식을 가졌다.

 

군은 지난 78일 정례브리핑을 통해 폐기물 처리 서비스에 대한 군민들의 높아지는 요구 수준에 부응하고, 환경과 에너지 문제를 함께 해결하기 위해 자원순환도시 횡성조성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에 세부 계획의 일환으로 버려지는 아이스팩을 수거, 세척, 포장하여 필요한 주민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아이스팩 재활용 냉동고를 설치하였다.

 

▲ (사진제공=횡성군)  © 김재우 기자

 

군은 지난 3월부터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 추진에 들어갔다. 손상되지 않은 실온 상태의 아이스팩을 전용 수거함에 넣으면, 청정환경사업소에서 직접 수거하여 세척 및 재포장 작업을 거쳐석빙고에 비치된다. 비치된 아이스팩은 시장 상인은 물론 시장을 이용하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장신상 군수는 이번 사업이 횡성시장 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길 기대한다. 필요한 주민들 또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는 만큼 적극 활용하셔서 자원 재활용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영서취재본부 김재우 기자

www.kwtotalnews.kr

 

강원영서취재본부 횡성/홍천지사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