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태백시] 태백시문화재단 '제6회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 비대면으로

대면 프로그램은 취소.... 비대면 프로그램만

염윤선 기자 | 기사입력 2021/07/22 [14:21]

[태백시] 태백시문화재단 '제6회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 비대면으로

대면 프로그램은 취소.... 비대면 프로그램만

염윤선 기자 | 입력 : 2021/07/22 [14:21]

태백시 문화재단(이사장 류태호)은 '6회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 730일부터 88까지 10일간 황지연못 및 문화광장에서 개최한다.

   

▲ 2019년 '태백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 중 번영로에서 펼쳐진 '얼수절수' 프로그램에서 시민과 관광객들이 즐기고 있는 모습  © 염윤선 기자

  

이번 축제는 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으로 발생함에 따라 시민 및 방문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개막식을 비롯한 문화공연, 체험 프로그램 등 대면 프로그램을 취소하고 비대면 프로그램만으로 진행키로 결정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태백의 관광명소를 방문하여 스마트폰으로 즐길 수 있는 AR스탬프 투어, 양대강 발원지(황지연못, 검룡소)를 방문하여 미션을 수행하는 양대강 발원지 탐방, 여름밤 낙동강의 발원지 황지연못과 문화광장을 화려한 조명으로 물들이는 야간 경관 조성 프로그램이다.

 

문화재단 관계자는 6회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는 시민 및 방문객들의 안전을 위하여 부득이하게 비대면으로 개최되는 만큼 철저한 방역하에 안전한 상황에서 즐길 수 있도록 진행에 만전을 기하겠다며, 향후 백신접종이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집단면역이 형성되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시민들의 문화적 욕구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편집국 염윤선 기자

www.kwtotalnews.kr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