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천군] 생활쓰레기 줄이기 업무협약 체결

새마을회, 노인일자리전담센터, 강원여성 홍천지부와 협약 체결

김재우 기자 | 기사입력 2021/08/02 [18:20]

[홍천군] 생활쓰레기 줄이기 업무협약 체결

새마을회, 노인일자리전담센터, 강원여성 홍천지부와 협약 체결

김재우 기자 | 입력 : 2021/08/02 [18:20]

▲ (사진제공=홍천군)  © 김재우 기자

  

홍천군은 82일 홍천군 새마을회, 홍천군 노인일자리전담센터, 강원여성 홍천지부와 생활쓰레기 줄이기 운동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생활쓰레기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마련된 업무협약에는 허필홍 홍천군수를 비롯한 이강권 홍천군 새마을회장, 박흥순 홍천군 노인일자리전담센터장, 최이경 강원여성 홍천지부장이 참석했다.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간소하게 진행됐으며, 협약 단체 소개 및 협약식의 취지 등을 설명하고 협약서 서명 후 기념 촬영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군은 생활쓰레기 줄이기 운동 환경 교육과 캠페인 등 홍보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하는 한편 쓰레기 줄이기 교육 강사 양성에도 힘쓸 계획이다.

 

주민과 밀접하고 친숙한 단체와 협약을 맺음으로써 쓰레기 줄이기 의식 개선의 효과를 극대화 하고 나아가 범군민운동으로 전개해 생활환경 기초질서 의식 확립과 배출방법 개선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허필홍 홍천군수는 이번 업무협약식은 코로나19 상황 장기화로 늘어난 쓰레기를 효과적으로 처리하고 주민 의식 개선의 단초가 될 것이라며 군민들과 함께 깨끗한 우리 군을 만들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기관 등과 협력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원종합뉴스 영서취재본부 김재우 기자

www.kwtotalnews.kr

강원영서취재본부장 (원주/홍천/횡성)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